본문 바로가기

[TOEIC 스터디룸]/학습/어휘/script

대구토익학원] 토익 동사 패턴 정리 2/ Verb Patterns 2

대구영어학원 대구토익학원 대구ELA어학원

 

토익 동사 패턴 정리 2 / Verb Patterns 2

 

 

 

 

토익 동사 패턴 정리 2 / Verb Patterns 2

 

 

Patterns 1. 명사구를 목적어로 취하는 완전 타동사

영어의 대다수의 동사가 이형태에 속하는데, 이 동사는 그 수가 너무 많으므로 다른 동사들을 익혀두고 그 외에는 이러한 동사로 보는 것이 효과적인 학습법이라고 할 수 있다. 시험에서는 목적어가 있으면 능동, 없으면 수동으로 쓰인다는 것이 질문되고 이러한 동사의 V-ed형태 뒤에 목적어가 없으면 과거분사로 쓰이므로 동사가 아니라는 것도 주의해야 할 점이다.

have, resemble,devise, prevent, owe, form, extend, exhibit, receive, require, include, influence, involve, question, encourage, dominate, permit 등의 모든 완전 타동사 

 

 

Patterns 2. Report형 동사 (that절을 목적어로 취하는 완전 타동사)

평서문을 간접화법으로 쓴 that절을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들의 형태이며, 수동으로 변환 시 가주어 It is PP that S + V 형태의 구문이 된다. that절의 주어가 가주어 자리로 상승할 경우 S be PP to-V형태로 변화된다는 것도 알아두어야한다. 그러므로 이러한 동사 뒤에 to부정사가 나왔을 경우는 동사가 아니라 과거분사인 점에 주의 하자.

2-1. ~라고 생각하다. believe, think, guess, suppose

2-2. ~라고 알다. know, see, understand, be aware

2-3. ~라고 알게되다. realize, recognize, find, discover, learn

2-4. ~라고 주장하다. suggest, argue, claim, maintain

2-5. ~라고 가정하다. assume, presume, hypothesize,surmise

2-6. ~라고 말하다. say, announce, declare, testify,report

2-7. ~라고 동의하다. consent, agree, approve

2-8. ~라고 보여주다. show, indicate, signal, imply

2-9. 기타. prove, observe 등등 

 

 

Patterns 3. to부정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완전 타동사들

동사 이후에 바로 to부정사가 목적어로 나오는 동사 형태로서 to부정사가 부사어구로 뒤 따라 나오는 경우와 구분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동태로 전환 될 경우 It is PP to~V형태로 변화된다는 사실을 잘 알아두어야 한다.

3-1. ~할 것을 바라다. want, hope, wish, expect, desire

3-2. ~할 것을 계획하다. plan, arrange, schedule

3-3. ~할 것을 결정하다/주저하다. decide, hesitate, be reluctant

3-4. ~할 것을 동의하다/거부하다. agree, refuse, decline

3-5. ~할 것을 노력하다/시도하다. try, struggle, attempt

3-6. 기타. manage, deserve, need, dare, tend, fail

 

 

Patterns 4. 동명사를 목적어로 취하는 완전 타동사들

동사 이후에 바로 동명사들이 나오는 형태로 to부정사와 구별하는 문제가 출제된다.

4-1. mind miss enjoy give up

4-2. avoid appreciate anticipate admit

4-3. allow finish forgive escape

4-4. postpone practice propose stop

4-5. suggest deny defy delay

4-6. dislike resist risk recommend

4-7. quit consider understand

 

 

 

 

Patterns 5. 사람목적어 + that절을 취하는 동사

4형식 동사로써, tell, advise, convince, assure, notify, inform, remind, warm이 있다.

수동태로 쓰이면 사람이 주어로 쓰여야하고 be informed that 주어 동사(that이하의 내용을 주어가 알게되다)로 쓰인다.

 

 

 

Patterns 6. 목적어 이후에 전치사구를 필수적으로 취하는 형태의 완전 타동사들

직접 목적어를 목적어로 취하는 타동사와는 다르게 동작의 대상 등을 목적어로 취하는 동사이고 뒤에 직접 대상을 전치사구로 나타내는 형태의 동사이다. 전치사의 종류를 잘 익혀두어야 한다.

6-1. S + V + 간접대상 + with + 직접대상: ~에게 ~을 공급하다

provide supply present furnish

6-2. + V간접대상 + of + 직접대상: ~에게 ~을 알리다

inform warm remind

6-3. + V + 간접대상 + of + 직접대상: ~에게서 ~을 빼앗다, 박탈하다

deprive rid strip rob

6-4. S + VOform V-ing: 목적어가 ~하는 것을 방해하다, 막다

prohibit prevent keep inhibit

deter discourage limit constrain

restrain

6-5. SVA + as + B: A를 B로 간주하다(A=B)

consider realize regard view

 

 

 

 

 

대구에서 토익대구 ELA어학원 최고!!

토익공부 이제 더이상 혼자 헤매지 마시고 ELA와 함께하세요~

 프리미어 대구 종합 토익 전문학원 대구 ELA어학원

 

 

 

            

 

 

24시간 빠른 전화 상담예약 : 0 5 3 -  4 2 5 - 0 5 8 5

온라인 간편 상담 예약 신청 : www.ela-1.co.kr